반응형

마늘짱아찌를 만드는 법 정말 쉬워요~

세탁을 다 하고 집에 누웠습니다.
좀 나른해서 그런가 잠이 솔솔 오네요.
약 한 시간 정도 잔 것 같군요.
진짜 곤하게 잤네요.
최근 많이 힘들었나봐요.
머리도 아팠고 다 귀찮았는데
자고 일어…나니 괜찮아진 것 같군요.
^ㅁ^ 헤헤. 이제는 기분이 조금 좋아졌습니다.
주말에는 역시나 잠을 자야하는거 같아요. ㅎㅎ


저는 마늘장아찌를 정말로 좋아하네요.
반찬이 없을 때 먹으면 입맛도 생기고 좋습니다.
그리고 고기에 올려 먹을 때 그 값어치를 발휘해요.
크으- 지금! 얘기 하면서 침이 고이는데…. 마늘장아찌는 최고!


좋은 마늘을 쓴다면 그~만큼 더 맛있게되는데
장아찌를 만들기 앞서서 좋은 마늘을 골라보시겠습니까?
마늘이 마르지 않아가지고 벌어져 있지 않은 것을 골라주고
하얗고 깨끗한 마늘을 고르는 겁니다.
껍질은 윤기가 있…는 게 괜찮고 노란 마늘은 피해 주세요.


마늘을 들었을 때 무게가 있는 느~낌이 나는 게 좋고
가쁜한 것은 물기가 빠져 속이 갈라진 게 많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게 좋은 마늘을 골랐으면 이~제는 마늘장아찌를 담아봅니다.
마늘을 깨끗이 세척한 후 행주로 수분을 닦아주는 겁니다.
그리고 장아찌를 넣을 병을 뜨거운 물에 소독해서
자연건조 시켜주는 것이 좋지요. 수분을 쫙 빼주십시오.


그리고 냄비에 물과 식초, 소금…. 그리~고 조금의 설탕을 넣은 후~
팔팔 끓여서 식혀주는 거에요.
맛있는 마늘장아찌를 담는 방법…! 병에 마늘과
통후추, 기호에 따라서 월계수 잎과 마른 고추를 넣은 후~
열심히 끓여서 식힌 간장을 콸콸콸 부어주는 겁니다.
그리고 5일이 경과한 다음에 절였던 물을 따라내고 다시 끓여서 식힌 다음
병에 콸콸콸 넣어주고 2주동안 발효시켜서 먹으면은 된답니다.


마늘을 절인 물에 5일 쯤 삭혀줘야
마늘의 그 고유의 매운맛이 없어져요. 난 매우면 못 먹으니까
꼭 이것~~을 지켜서 맵지않고 달콤 짭조름한 마늘장아찌를 먹습니다.
마늘장아찌를 만드는 노하우는 이 정도일까요? 복잡하진 않군요.
꼭 집에서 담아보세요. 와- 정말로 맛이 환상적이라니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