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아지 치아를 깔끔하게 해주는 요령

아는 분과 영화관을 갔습니당. 그런데! 진짜 민폐더라구요.
오래간만에 가는 영화관인데 진짜 재밌게 보고 싶었네요.
그런데! 손 받침 부분 하나 까지는 양보해줘야죠!!
으으! 그런데 문제는 그런 게 아니네요. 슬퍼해야 하는 부분이었어요.
아니 그것은 누구나가 슬퍼해야 하는 부분인데!!


왜 웃고 있…는 건가! 슬퍼해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 이상하네!
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당. 어, 근데 모두 기뻐해야 하는 부분은
졸고 있더라구요. 진짜로 이상한 사람이었어요.
덕분에 영화에 집중하지 못하고 나왔답니다~~
생에 최초로 이상하게 영화를 본 것 같아요. 영화가 하나도
기억에 남지 않죠. 요런 경험해본 적 있으신가요?
아~ 제 쓰잘데없는 말 집어치우고 그냥~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 집 멍멍이는 이제는 노견이랍니다.
그~래서 그런가? 강아지의 치아건강에 쫌 관심이 많~이 가요.
실은 입 냄새 때~문에 걱정을 했는데 지금은 살짝 나아졌네요~
강아지 치아 관리법…. 아~ 이것 무지 어렵습니다.
실은 예방이 정말 중요하답니다. 사람처럼 치아도 부실해지는데
양치질 잘 시켜주고 하여야 강아지가 불편하지 않고 상쾌하게 지내겠죠.


개의 이빨을 닦아줄 때엔 유아용 칫솔이나 강아지 전용 칫솔을 사용해야 합니다.
첨엔 정말 당연하게도 낯설어합니당.
그럴 땐? 사람의 손을 집어넣어 이빨을 만지거나 살짝살짝 물게 해서
제 손에, 그리고~ 입속에 무언가가 들어간다는 것을 익숙하게 해줘야 해요.
그리고! 지속하다 보면은 익숙해집니다.


친해지듯 조급해하지 말고 조금씩 해보십시오.
첨에는 장갑을 끼고 살~살 닦아주다가 익숙해지기 시작하면
칫솔질을 해주는데 사람도 칫솔질을 세게 하면 아프잖아요.
강아지도 마찬가지입니다. 노견은 오죽하겠어요?
살살, 신중하게 닦아줍니다. 아이용 칫솔도 좋으니까 사용해보세요.


치약은 필요 없습니다아~ 긁어준다는 느낌으로 살살해주세요.
뭐니뭐니해도 결국엔 병원에 가서 강아지 스케일링을 받는 게 낫더라고요.
비용은 16만 원 선이더라구요. 잘 따져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받고 나면 강아지들 1년을 더 살 수 있다고 하네요.
강아지 치아 관리법. 이처럼 한~번 해보세요.
제일 중요한 건! 예방. 항상 이빨 관리를 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