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음을 잘 내려면 목소리 관리 가 필수

 

사용하지 아니하는 기기에 먼지가 자안뜩 끼여있다 못해 아주 그냥~
찌들어서 건들기도 싫더라고요. 묵은때라고 하려나요?
그런것을 청소하는 것도 힘들답니다. 음, 그래도 사용해야하니까
물걸레를 갖고 일단 열심히! 닦았네요.
기계라서 역시나 걸레는 한계가 있더군요. 음-
그렇다 하여도 일단은 닦을만큼 닦았고 이젠 마른 수건으로
대충이라도 청소해야겠죠? 그러면 어디 마른수건이...?
대체 어디있을까? 없으면 대충 암거나 가져다가 해야죠 뭐.
잘 청소하고 나면 이제는 열심~히 쓸 겁니다.


제 사촌 동생은 만화 성우랍니다.
아이일 때부터 목소리가 참 이뻐서 주위에서 성우 해보라는 말을 많이 했어요.
그 애도 성우가 되고 싶어 해가지고 오랜시간동안 목소리 관리를 했네요.
아~는 분의 자제분도 꿈이 성우라고 해서요.
따님을 위해 제가 직접 사촌 동생한테서 목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왔답니다.


그 목소리 관리하는 방법을 방문자분들에게 공유해볼까 하네요^^
목소리와 성대 관리하는 요령.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이따금 목이 갑갑할 때 헛기침을 하곤 하죠?
하지만은 이런 헛기침도 목소리에 정말 안 좋다고 해요.
목에 차가운 바람이 들어가지 않게 목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중요하네요.
날이 쌀쌀해졌을 땐 두툼한 목도리를 꼭 해야해요.
그리고~ 복식호흡을 자주자주 해 주세요.
목소리를 좋게 하기 위해서는 산소의 공급이 많아야 한답니다.


깊이 호흡을 하는 복식호흡은 보통 호흡보다 산소를 더 많이 마시게 해 줘요.
천천히, 그리고 깊게 숨을 마시고 내쉬는 연습을 많이 해 보셔요.
목소리에 변화가 생기지 않게 목감기에 걸리지 않게 하는 것도 진짜 당연히 중요합니다.
목감기에 걸리지 않게 손과 발 그리고 몸을 깨끗하게 씻어 주셔야해요.
아, 참참! 술이나 카페인 같~은 음료수는 목소리에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성대를 건조하게 하기 때문에 목소리가 안좋아진다고 한답니다!
담배도 당연히 금물이겠죠? 아주 자연스러운 이야기겠죠?
넘 크게 소리지르는 일도 목에는 아주 안 좋네요.


노래방 다녀온 날은 목소리가 쉬어버리는 거처럼 말입니다. 모두들 아시죠?
대본 읽기 연습을 할 때엔 일부러 단어를 끊어 읽어보는 것도 중요하다 합니다.
다만 너무 목에 힘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합니다.
성우뿐만 아니라 목소리가 핵심적인 역할을 하시는 일이면 목소리 관리가 엄청 중요할 것입니다.
제 글이 도움되셨다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